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Posted by 박재욱


 바쁜 일정에 치이다가 오랜만에 글을 남깁니다. 창업을 하고 나니 스스로 부족한 부분이 너무나 많이 느껴져, 바쁜 와중에도 짬을 내어 최대한 많은 책을 읽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이런 생각을 가지니 지하철에서의 출퇴근 시간을 참 유용하게 보낼 수 있더군요. ^^ 
 오늘은 이렇게 읽었던 책들 중에서 꼭 읽어볼만한 책들을 추천하고자 합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재미있게 보았고 큰 감명을 주어 Entrepreneurship을 고양하는데 도움이 되었던 책들입니다. 

- 출처: getentrepreneurial.com

 딜리버링 해피니스

 딜리버링 해피니스는 아마존에 인수된 Zappos의 CEO인 토니 쉐이가 쓴 책입니다. 자신이 어렸을 때 했던 사업부터 시작하여 Link Exchange와 Zappos에 이르기 까지의 여정을 담아냈습니다. 
 이 책이 특히 좋았던 점은 다른 어떠한 경영 서적보다 '기업 문화'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상세하고 재미있게 풀어썼다는 점입니다. 사원 모두가 정말 '행복을 배달한다'는 신념을 가지기 위해 했던 노력들이 참 와닿았습니다. 이 책을 읽고 저희 회사 식구들도 어떻게 하면 우리가 지속 가능하게 행복한 문화를 유지해 갈 수 있을지에 대해 많이 고민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책 정보: http://www.yes24.com/24/goods/4154155?scode=032&OzSrank=1 


 페이스북 이펙트

 페이스북 이펙트는 페이스북의 탄생부터 성장, 그리고 페이스북이 세계에 미치고 있는 영향에 대해 담백하게 풀어 쓴 책입니다. 저커버그가 하버드에서 더페이스북을 만든 순간부터 회사가 성장해 가며 누구의 도움을 받았고, 어떤 식으로 Fund raising 했으며 어떤 전략을 가지고 사업에 임하고 있는지 잘 나타나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정말 단기간에 엄청나게 성장한 기업이지만, 그들이 밟아 온 길 자체가 여타 스타트업과 크게 다르진 않은 모습입니다. 좋은 멘토의 중요성과 확고한 비전과 전략이 가지는 힘에 대해 여실히 느낄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책 정보: http://www.yes24.com/24/goods/4356934?scode=029 


 스타트업 바이블

 스타트업 바이블은 뮤직쉐이크 미국 지사장을 맡고 계신 배기홍 이사님이 쓰신 책입니다. IT 기업이 창업을 하기 위해 중요한 점들과 그들이 성장을 위해 거쳐야 하는 일반적 관문인 투자에 대해서도 자세히 풀어놓았습니다.
 너무 멀어보이는 성공 기업의 사례가 아니라, 계속 성장해가는 기업으로써 이제 막 시작하는 스타트업들에게 해줄 수 있는 현실적인 조언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책 정보: http://www.yes24.com/24/goods/4095776?scode=032&OzSrank=1
  


 바쿠만 

 바쿠만은 넥슨 모바일의 임종균 이사님께서 통째로 책을 선물해주셔서 보게 되었습니다. 바쿠만은 일본어로 '도박사'라는 뜻인데요, 일본에서는 만화가를 그렇게 부르다고도 합니다. 어찌보면 '창업가'나 '기업가'와도 일맥 상통하는 부분이 있더군요.
  처음에 만화가가 되기로 결심하고 그들이 우여곡절을 통해 성장해 나가는 모습은 기업의 성장 모습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굉장히 비슷한 부분이 많아 만화를 읽으면서도 참 많이 공감하고 배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데스노트 작가와 만화가가 다시 만나 그린 작품이라고 하는데, 데스노트 이상의 재미를 주는 것 같습니다. 
  책 정보: http://www.yes24.com/24/goods/3290078?scode=032&OzSrank=9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는 여러 블로거 및 네티즌 분들과 생각, 의견을 공유하고, 토론하기 위해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잘 읽으셨다면 더 많은 분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추천도 부탁 드리고, 의견도 꼭 남겨주세요. RSS 구독 버튼은 오른쪽 메뉴바에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무쟈게 바쁘시군요^^
    언제 기회가되면 고견을 들을 수 있었으면 하고 살짝 기대합니다.^^

    • 제가 들을 수 있는 고견이라는 건 별로 없지 않을까요 ^^; 저도 이제 막 새롭게 배우고 있는 중입니다. 그래도 항상 응원해 주시니 정말 힘이 나네요! 늘 감사드립니다. ^^

  2. 저도 책좀 읽어야 하는데 맨날 기술서적만 읽고 있네요 ^^
    잘지내시죠?

    • 구차니님 안녕하세요!
      덕분에 잘 지내고 있습니다. 저는 요새 책 읽는 재미를 부쩍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책을 읽으니 출퇴근 시간이 빨리 가는 것 같아서 좋구요. ^^

      앞으로 읽는 책 중에 괜찮은 책들은 쭉 포스팅을 해볼까 생각중입니다.

  3. 앞으로 읽는 책 중에 괜찮은 책들은 쭉 포스팅을 해볼까 생각중입니다.

  4. 멋진 사이트에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