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Posted by 박재욱
 

 무언가를 바라봤을 때, '어떻게 이런 생각을 할 수 있지?' 내지는 '저런 생각을 하다니 정말 대단하다!'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creative한 광고를 보았을 때 저런 생각을 많이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제가 필력이 뛰어나거나 기발한 문구나 컨셉을 생각하는 능력이 뛰어나지 않기 때문에 기발한 광고에 더욱 매력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가지지 못한 능력에 대한 부러움이랄까요? :)
 제가 좋아하는 해외 광고 중 몇 개를 모아봤습니다. 요새 너무 난해한 글만 포스팅해서 읽기에 부담스러우셨을 수도 있는데, 이번 글은 기발한 광고들을 보시며 천천히 즐기시면 될 것 같습니다. ^^

This is the truth - 아르헨티나 선거용 CF


 06년도 칸 영화제에서 은상을 수상한 작품입니다. 아르헨티나가 경제 위기에 처해있을 때, 선거용 광고로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우리나라에서는 교보AXA에서 이 광고를 패러디하여, 광고를 내보낸적이 있었지요. 이 정도라면 '천재 카피라이터'라는 말이 아깝지 않을 것 같습니다. 

Take it to the next level - Nike CF


 나이키에서 만든 광고로, 한 축구 선수의 유소년 시절부터 스타플레이어가 되기까지의 성장 과정을 그린 광고입니다. 1인칭 시점으로 만들어져서 보는 사람의 몰입도를 높이고, 현존하는 수많은 스타플레이어들(호나이지뉴, c.호날두, 즐라탄, 루니, 파브레가스, 훈텔라르, 벵거감독 등등)을 등장시켜 흥미를 유발합니다. 축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나이키는 스타 마케팅을 참 잘하는 기업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Google Chrome, Japan - Google CF


 구글이 자신들의 웹 브라우저인 '크롬'을 광고하기 위해 만든 최초의 TV 광고용 CF입니다. 일본에서의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구글이 지향하는 '심플'이라는 기업 이미지에 딱 맞는 광고인 것 같습니다. 또한, 갈수록 빨라지는 공의 움직임으로부터 크롬이 가진 '속도'라는 최고의 강점을 살리고자 한 것 같습니다. 그들이 추구하고자 하는 바를 직관적이고 심플한 방법으로 보여주고 잇습니다. 정말로 '구글다운' 광고네요.

Angry Bosses - 현대 자동차 슈퍼볼 CF


 현대 자동차가 올해 초 열렸던 슈퍼볼 결승전에서 TV광고 메인 스폰서가 되었다는 사실은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이 광고는 그 당시 방영되었던 CF로, 후발주자에게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1등 끌어내리기' 작전이지요. 제네시스를 보며 화를 내는 렉서스, BMW 사장의 모습을재미나게 담아냈습니다. 현대 자동차는 세계적으로 불어닥친 경제 한파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기술력과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 북미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또한, 이처럼 창의적이고 도발적인 CF와 함께 '차량 구입 후 1년 이내에 퇴직시 환불 보장'이라는 독특한 상품을 바탕으로 승승장구하고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는 여러 블로거 및 네티즌 분들과 생각, 의견을 공유하고, 토론하기 위해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잘 읽으셨다면 더 많은 분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추천도 부탁 드리고, 의견도 꼭 남겨주세요. RSS 구독 버튼은 오른쪽 메뉴바에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와, 첫 번째 대선 후보 광고 정말 멋지네요! 재밌게 잘 봤습니다.

    • 정말 멋진 광고죠?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광고 중 하나입니다. 의견을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주 들러주세요. ^^

  2. 음... 첫번째 광고가 인상적이네요...
    스타일이 있는 정치인인모양입니다...
    요즘은 자기 스타일을 가진 정치인을 만나긴 힘들긴 하지만...^^

    • 천재 카피라이터의 작품이죠. 저도 처음보고 굉장히 인상 깊었습니다. Pinkwink님은 항상 좋은 의견 남겨주셔서 힘이 납니다. 감사합니다. ^^

  3. 하하. 잘 봤습니다. 첫 번째 광고가 너무 인상적이라 나이키나 구글, 현대까지도 잘 들어오지 않네요. 정말 너무 잘 만들었군요. 게다가 감동적이었습니다. 처음엔 뭔가 했는데, 반전이...^^ ;;

    어떻게 잘 지내시나요? 요즘 날씨가 더워서 전 일요일부터 어제까지 몸이 좀 안 좋았어요. 더워서라기보다는 체했죠...갈비 먹다가.ㅎㅎ 경쟁심리에 급히 먹느라...ㅠㅠ

    건강 유의하시고 늘 행복한 날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첫 번째 광고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네요. 그만큼 인상 깊은 광고가 아닌가 싶습니다.

      저희는 잘 지내고 있습니다. 요새 너무 더워서 가끔 정신이 나가는 날도 있지만요~ White Rain님의 블로그에서 재미있는 글들 잘 보고 있습니다.

      White Rain님도 건강 잘 챙기십시오. ^^

  4. 알로~상엽이다. 기웃기웃 여러 블로그 돌아다니며 생각의 저장고를 구상중인데 여기도 좋구나. 컨텐츠 consume&experience는 많이 해 봤으니 이제 더불어서 creator가 되어봐야지 싶은 요즘이네. 아주 어려운 일이 되겠지만 도전할 수 게 있고 꿀 꿈이 있다는 것이 내가 살아 숨쉬는 반증이겠지? 더운 날 건강 조심해라!

    • 상엽이형 안녕하세요~ 요새 바쁘실텐데 들러주셨네요ㅋ 형님도 블로깅하시면서 여러 가지 좋은 얘기들 많이 써주세요~ 자주 들를게요. 조만간 또 뵙도록 해요. ^^

  5. 아...언제나 느끼는거지만 세상엔 천재가 너무 많습니다. ㅠㅅㅠ

    • 하하~ 저도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정말 저렇게 창의적인 생각은 어떻게 하면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저도 천재가 아니기 때문에,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 트렌드팁님도 화이팅!

  6. 일상속의 사물 모습을 다르게 보는 광고를 외국 광고에서는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저 광고들이 나오는 TV의 뒷모습을 바라보면 전혀 다른 모습이고,

    그걸 돌려보면 또 다른 모습이 나오는거죠.

    그런데, 아주 쉬운 아주 쉬운 이러한 방법을 우리는 잠깐씩 잊는게 아닌가 싶어요 :)

    • 정말 맞는 말씀이신 것 같네요. 빡빡한 현실 속에서 살다보니 역발상, 뒤집어 생각해 보기가 잘 안 되는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라도 조금씩 다르게 생각해 보는 걸 연습해야겠네요. 소중한 댓글 감사합니다. ^^